nh농협공인인증서 재발급받기

우리나라에서는 금융권등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꼭 이 공인인증서라는게 필요하다.

사실 이게 필요한 결정적인 이유에 대해서는 말이 많지만 여하튼 현실적으로는 인증서

없이는 금융권이나 각종 온라인상 거래등 제약이 많다.

그로 인해서 브라우저 호환도 제대로 안되어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이용이 불가한 

사이트도 상당수나 된다. 물론 요즘은 많이 개선되어가고는 있지만 말이다.

여튼, 그렇게 필요한 만큼 요즘은 개인 usb등에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다니는데

오늘은 nh농협 이용간에 공인인증서를 분실또는 삭제등 여러가지 이유로 잃어버렸을

경우 재발급 받는법에 대한 방법을 공유해보려 한다.


먼저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접속 방법은 포털에 검색을 하면 나오기 때문에 그다지 어렵진 않을듯 싶다.

혹시나 싶어 주소 남겨둔다.

https://banking.nonghyup.com/nhbank.html



농협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수 있는데 nh농협의 로고 오른쪽 부분을 보면

로그인과 공인인증 센터라는 버튼이 보인다.

여기서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클릭!




공인 인증센터로 접속한 화면 모습이다.

인증서의 발급부터, 갱신 폐기등 여러가지 메뉴가 이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화면 하단의 좌측을 보면 사유별로 재발급을 받을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 이곳에서 

개인의 사유에 맞는 재발급 방식을 선택해준다.



이후에 절차에 따라 진행하는것은 순서대로 하면되고 간단하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다.

참 불편한듯 싶지만 그래도 한번 발급 해둔 인증서로 여기저기 쓸수 있기 때문에 

한번 발급해두면 나름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다





Posted by 잘살고있다
,